4.1.11

비트토렌트)트래커 등록 몇 개가 적당한가?

위에 그림을 보시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트래커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.
제가 몇 차례 업로드 하시는 분들께 간곡히 부탁 드렸음에도 불구하고,
아직까지도 이렇게 무식(?)하게 트래커를 등록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팁 게시판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그림을 보시면 대부분의 트래커가 제대로 작동조차 안하고 있습니다.
트래커는 이렇게 무식(?)하게 잔뜩 등록 한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닙니다.
오히려 이렇게 무식(?)하게 등록을 해버리면 트래커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다운이 되어 버리거나,
서버가 죽어 버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.
또한, 이렇게 잔뜩 등록을 해놓으면 오히려 다운 및 업로드 속도가 저하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.

실험 삼아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트래커 5개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삭제해 봤습니다.
트래커를 5개만 남겨두고 삭제하기 전에는 다운로드 속도가 주춤 거리고 제대로 안 나오더니,
정상 작동하는 걸로 5개만 남겨놓고 나머지를 전부 삭제 하자마자 잠시 후에 속도가
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 최대치인 11Mbps까지 올라가더군요.

토런트를 좀 오래 사용해 오신 분들이라면 트래커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아실 겁니다.
이렇게 무식하게 등록해서 공개 트래커들을 죽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.

트래커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트래커로 3~5개 사이로만 등록 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.

자료 업로드 해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만,
앞으로는 트래커에도 신경을 써주시면 더욱 더 감사하겠습니다. 꾸벅~ (_ _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[2010-10-14] 내용 추가

이렇게 무식하게 등록하게 되면 실제로는 온라인 상에 존재하지 않는 유령 피어가 생겨나기도 합니다.
예를 들어서 피어 쪽이 (100)이라고 나와도 온라인 상에 실제로 존재하는 피어 수가 100명이 안 된다는 겁니다.
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피어를 유령 피어라고 부르며,
유령 피어가 생겨나는 원인이 위와 같이 무식하게 트래커를 등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.